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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객체(Calculator)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해야할 것이 있다.
메소드 setOprands를 호출하기 전에 add, sub 등 메소드를 호출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. (원래 코드)
이것은 객체 Calculator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자는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setOprands를 호출해야 한다는 것을
기억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.
아래는 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코드 중 일부분
public class Calculator {
int left, right;
static double PI = 3.14;
static int base = 0;
public Calculator(int left,int right) { //생성자 (원래 void setOprands)
this.left = left;
this.right = right;
}
// 코드 생략
public class CalculatorDemo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수정 코드(Calculator는 클래스가 아니라 그 클래스의 생성자이다.)
// 인스턴스를 생성하는자 = 생성자
Calculator c1 = new Calculator(10,20);
//c1.setOprands(10,20); 원래 코드
// 코드 생략
생성자가 하는 역할은 클래스(Calculator)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그 클래스와 똑같은 생성자가 실행되도록 한다.
그리고 어떠한 메소드보다 먼저 실행될 수 있도록 한다. -> 초기화하는 역할
즉, 생성자는 인스턴스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는 특수한 메소드이다.
생성자는 값을 반환하지 않고,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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